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의 모든것~!(이 글 하나로 종결!)

복지정책

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의 모든것~!(이 글 하나로 종결!)

정보알리미JH★ 2021. 6. 3. 23:49
반응형

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의 모든 것~!(이 글 하나로 종결!)

나라사랑카드 썸네일 입니다.

정보 알리미 JH입니다. 오늘은 나라사랑카드(국민, ibk기업은행) 재발급 기간, 방법, 비용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군 장병분들 또는 전역 후 나라사랑카드를 쓰고 있는 예비군 분들 중 나라사랑카드를 잃어버린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나라사랑카드(국민, ibk기업은행) 재발급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전에 국민은행, ibk 나라사랑카드 혜택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확인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1.05.25 - [복지정책] -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것~!(자세하게 알려드려요!)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것~!(자세하게 알려드려요!)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것~!(자세하게 알려드려요!) 정보 알리미 JH입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20살 이후에

goodidea1541.tistory.com



2021.05.30 - [복지정책] - IBK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 것~!(시원하게 다 알려드려요)

 

IBK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 것~!(시원하게 다 알려드려요)

IBK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 것~!(시원하게 다 알려드려요) 정보 알리미 JH입니다. 오늘은 저번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 것의 다음 편인 IBK 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의 모든것을 들

goodidea1541.tistory.com



목차
1. 분실신고 및 유선으로 재발급하는 방법
2. 인터넷 및 모바일로 재발급하는 방법 
3. 직접 방문 또는 군대 내에서 재발급하는 방법

 

 1. 분실신고 및 유선으로 재발급하는 방법



유선으로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나라사랑카드가 크게 두 종류가 있으신 거는 다들 아시죠? 나라사랑카드에는 크게 국민,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가 있습니다. 그중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를 더 많이 쓰시지만 저는 두 가지 모두 다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유선으로 재발급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선이니 당연히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재발급받으면 되겠죠? 

아래는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고객센터입니다. 유선이 편하신 분들은 연락하셔서 진행 절차 밝으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및 유선 재발급 : 1588-1688



 

다음으로는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유선으로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도 국민은행과 같이 유선으로 연락하셔서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래의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및 유선 재발급 : 1588-2566, 1588-2588

 

참고로 유선으로 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을 받으시면 분실한 카드와 동일한 은행에서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인터넷 및 모바일로 재발급하는 방법



유선으로 발급받는 거 다음으로는 인터넷 및 모바일로 재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재발급하는 것은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만 되고 IBK기업은행은 안된다는 점 알고 신청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이름은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이지만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은 국민은행이 아닌 국민카드로 신청해야 된다는 점!

 

1) 인터넷 재발급

위에 언급드렸듯이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를 재발급하기 위해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우선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재발급 신청하기 전에 분실신고 먼저 하시는 거 아시죠?

온라인 분실신고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쪽 왼쪽 하단에 위치하여 있으니 로그인하시고 분실 신고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분실신고 버튼입니다.

로그인 하시고 분실신고 다셨다면 그다음 단계는 바로 카드 재발급 신청!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은 분실신고 위에 보시면 '검색어를 입력하세요'가 보이실 겁니다.

보이시는 곳에 '나라사랑카드'라고 검색을 하고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보이는데 여기서 신청 버튼 클릭클릭!

나라사랑카드 카드 신청 버튼입니다.

참 쉽지요~?

 

2) 모바일 재발급(국민만 가능)

모바일 재발급은 정말 정말 간편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어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에 들어가셔서 '나라사랑 포털' 다운로드하고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 삼선 터치터치! 터치한 곳을 잘 살펴보면 카드 분실/재발급이 있을 건데 그거 누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직접 방문 또는 군대 내에서 재발급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직접 방문 또는 군대 내에서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화나 인터넷보다는 직접 방문이나 그런게 편하신 분들은 직접 방문이 제일 빠르고 괜찮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1) 직접 방문(은행 영업점, 지방병무청 검사장)

직접 방문은 신분증 들고 각 은행 영업점에 가시거나 지방병무청 검사장(9:00 ~ 15:00 사이에 방문)에 가셔서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은행 영업점 : 1주일 정도 소요, 등기우편 또는 방문 수령 /  지방병무청(징병검사장) : 즉시 발급

 

2) 군대 내에서 재발급

육군훈련소 : 출장소 파견, 현장에서 신청하면 3~4일 후 가입교 기간 중 수령

해군, 해병, 공군사령부 : 직원이 부대에서 신청서를 일괄받아 추후 우편 송부하여 부대에서 수령

※ 주의사항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없는 경우 재발급 불가!

 

참고로 나라사랑 홈페이지에서도 카드 분실/재발급이 가능하니 나라사랑 홈페이지가 편하신 분들은 홈페이지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재발급할 수 있으실 겁니다. 

 

나라사랑 포털. kr 홈페이지

 

이상으로 나라사랑카드 재발급하는 모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