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삭제된 메시지 간단하게 보는 방법~!(시원하게 알려드려요)

IT 및 어플소개

카톡 삭제된 메시지 간단하게 보는 방법~!(시원하게 알려드려요)

정보알리미JH★ 2021. 5. 13. 00:00
반응형

카톡 삭제된 메시지 간단하게 보는 방법~!(시원하게 알려드려요)

돋보기로 사람이 보고 있는 사진입니다.png.

정보알리미JH 입니다. 오늘은 카톡 삭제된 메시지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로 카톡 메시지를 삭제하기도 하는데 삭제된 내용이 궁금하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시는 부분인데요. 차근차근히 따라오시면 금방 알 수 있으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 카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 삭제된 카톡 메시지를 볼 수 있는 방법

 

 

 

1. 카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저희가 메시지를 잘못 보내거나 메시지를 보냈는데 타인이 보면 안 돼서 지워야 되는 상황이 오면 카톡 메시지를 지워야 되는데요. 적고 무조건 다 지울 수 있는 게 아니라 '5분 이내로' 삭제를 하여야지 상대가 메일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메시지를 보냈는데 아차 싶으면 지우시면 되는데 카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휴대폰으로 하는 방법

지우고자 하는 메시지를 꾸욱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컴퓨터로 하는 방법

지우고자 하는 메시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오는데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매우 간단하지 않습니까? 카톡이 오래전에 업데이트되면서 추가된 기능 중에 제일 좋은 기능인 거 같습니다.

 

 

 

 

2. 삭제된 카톡 메시지를 볼 수 있는 방법

삭제된 카톡 메시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우선 폰이 안드로이드냐 ios 냐에 따라 다릅니다. 즉 우리나라 가장 대중적인 폰인 삼성, LG 폰이냐, 애플폰이냐에 따라서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우선 애플이 지원하는 ios 체제는 삭제된 메시지를 보려면 안타깝게도 현재까지는 복구 업체에 맞기는 방법 말고는 없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슬프네요..)

하지만 삼성, LG 폰 같은 안드로이드 체제는 삭제된 메시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와우... 짝짝)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바로 구글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앱을 설치하면 삭제된 카톡 메시지를 간단히 볼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메시지 몰래 보기'라는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어플들도 있는데 우선 '메시지 몰래 보기'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① 우선 구글 플레이 앱에 들어가서 창에 '메시지 몰래 보기'를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② 다운로드해주시고 키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보일 건데 유의사항 잘 읽어보시고 >를 쭈~욱 누르시면 됩니다.

③ 쭈~욱 누르시는 게 끝나면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알림 접근 허용에서 허용을 눌러주시고, 다른 앱에 그리기 권한 허용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모든 과정이 단 한 번만 설정해두면 되는 거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ㅎㅎ 저 위 과정이 모두 다해서 단 1분 만에 가능하다는 거... 정말 편한 거 같습니다. 

 

 

 

 

④ 위에 설정을 다하셨으면 카톡 메시지를 받았는데 혹시 상대가 메시지를 삭제를 했다면 사진 왼쪽 상단처럼 저런 문양이 뜰 겁니다. 그거를 클릭하시면 화면처럼 어떤 말을 삭제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삭제된 카톡 메시지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삭제된 카톡 메시지 볼 수 있는 다른 어플들도 많은데 저위에 알려드린 어플이 가장 대중성이 있고 편하기 때문에 필요할 일 있으시면 다운로드하여서 쓰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